fashion scout

2단계

약관동의

패션스카우트 회원가입을 위한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입니다.
회원약관 동의(필수)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카우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간의 권리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을 의미하며, "회사"는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시 아래의 사이트의 회원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① 스카우트 : http://www.scout.co.kr
    • ② 핫알바 : http://www.hotabla.co.kr
    • ③ 패션스카우트 : http://www.fashionscout.co.kr
    • ④ 페이버스 : http://www.favors.co.kr

  • 2.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이용약관의 변경 전이라도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 3.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 4.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1. "사이트" 이용신청자는 회사소정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원"은 제 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및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② "회사"가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 ①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 ② 인재 DB검색 서비스에 이력서 등록 서비스
    • ③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 ④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⑤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⑥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⑦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 ⑧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전자우편 혹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합니다.

  • 2. "회사"는 개인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유료이력서 검색을 신청한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및 파견대행회원이 열람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10조의 각 항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원가입과 이력서 등록비용은 무료입니다. 단,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적성 검사 등 회원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6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권한)

  •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지원 정보)

  • 1.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 2. “사이트”의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기업에게 제공된 개인회원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 3. "회사"는 “사이트”의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5.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6.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7.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및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20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②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⑤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 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합니다.

  • 5. "회사"는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21 조 (양도금지)

  •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 9조, 제 18조, 제 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이 약관의 제 5조, 제 19조, 제 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4 조 (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

  • 1.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방식으로는 어떠한 "회원"의 신용정보, 개인정보에 대해서라도 타 기관 또는 개인에게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3.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16년 1월 27일부터 적용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제20조 6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015년 8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주) 스카우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스카우트(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웹/모바일)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3. 링크사이트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4. 게시물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5.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5.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16. 광고성 정보 전송
6.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17.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7.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8.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9. 청소년 보호 정책
9.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2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0.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21.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1.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22. 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인 스카우트(www.scout.co.kr),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핫알바(www.hotalba.co.kr), 페이버스(www.favors.co.kr) (이하 “사이트”)는 회원의 효과적인 취업지원 및 기업의 인재채용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구분에 따라 서로 다른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③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 ④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사이트”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특정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필수항목을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 [개인회원]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회원은 고유식별 번호, ID, 닉네임, 비밀번호 e-mail, 휴대폰 번호, 주소
      선택항목 전화번호, 메일/SMS 수신설정, 가입경로

      * 가입경로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신규 서비스안내, 이벤트정보 제공 및 공지사항 전달, 각종통계 및 마케팅 자료에 활용
      * 메일/SMS수신 설정 : 구직활동 지원 및 서비스 제공


      [기업회원]


      필수항목 ID, 비밀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종목, 업종, 기업형태, 회사주소, 담당자명, e-mail, 전화번호, 팩스번호, 종업원 수, 자본금, 매출현황, 상장여부, 급여제도, 복리후생
      선택항목 홈페이지, 담당자 이동전화, 회사소개, 메일/SMS 수신 설정, 가입경로

      * 가입경로 : 회원제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신규서비스안내, 이벤트정보제공 및 공지사항 전달, 각종통계 및 마 케팅 자료에 활용
      * 메일/SMS수신 설정 : 구인활동 지원 및 서비스 제공


    • ②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 필수항목 이름, 주소, e-mail, 주소, 휴대폰 번호, 희망(경력)직종, 직무태그, 희망(경력)업종, 전체경력, 근무형태, 희망연봉, 최종연봉, 근무지역, 학력사항, 자기소개서
      선택항목 사진, 전화번호, 근무경력, 프로젝트, 외국어, 자격/면허, 컴퓨터 활용능력, 개인신상, 가족사항, 해외연수, 수상내역, 논문/저술

      *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③ 채용정보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 담당자의 정보는 채용정보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과 정보도용 및 허위정보 게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채용담당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채용공고 등록 담당자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e-mail, 회사주소
      인재검색(이력서 열람)서비스
      신청
      사업자등록증
      교육정보 등록 담당자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e-mail, 팩스

    • ④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결제정보는 결제대행업체에서만 저장하며 당사는 저장 및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은행계좌 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등
      휴대폰 결제 통신사정보, 가입자명, 휴대폰 번호 등

    • 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2)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팩스, 우편, 전화, 고객센터 문의 등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1)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①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②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유정보 보유기간
      웹사이트 방문 기록(로그인 기록, 접속 기록) 3개월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제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 (2)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 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 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미리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을 고지하고 귀하의 동의를 받은 후 보유합니다.

    • ①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② 청약 및 승낙에 관한 기록
    • ③ 대금결제에 관한 문서
    • ④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3)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의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스카우트는 지체 없이 그 열람을 허용합니다.

  • (4)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이용자가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후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파기
    •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위탁기간, 서비스제공자와 수탁자와의 관계 및 책임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 위탁업체 위탁기간 위탁목적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
      ㈜데이콤
      ㈜인포허브
      2004년 8월 ~ 현재 휴대폰/신용카드 결제 성명, 아이디, 주민번호
      코리아크레딧뷰로 2012년 8월 ~ 현재 아이핀 서비스 성명, 아이디, 주민번호
      다우기술 2015년 4월 ~ 현재 모바일 쿠폰 발송 휴대폰 번호
6.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 “회사”는 귀하께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개인정보 기입 이전에 열람하는 절차를 마련함으로써 “회원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1) 쿠키(cookie)란?

    •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의 쿠키(cookie) 운용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사이트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스카우트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 게시판 글 등록

*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8.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휴사와의 관계에 있어서 개인정보를 직접 제공하지 아니하며, 채용정보 제공 및 공유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이트”의 이력서열람 경로는 스카우트 사이트(http://www.scout.co.kr)로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1)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의 명칭, 웹사이트 주소,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과정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는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 내 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휴사 리스트]

  • (2) 통합 사이트

    •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 (ID및 비밀번호)서비스를 제공하며 있으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패밀리사이트 전체 통합 사용하며, 관계에 대한 변화가 있거나 관계가 종결될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3)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4) 고지 및 동의방법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하고, 다음의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① 요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③ 사람의 생명 및 신체에 긴급한 위험이 발생한 경우에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⑤ 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서비스 메뉴의 『회원정보관리』 또는 『이력서관리』페이지를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요구 시 본인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이트”는 회원의 비밀번호를 한번 더 묻습니다.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은 불가능합니다.

  •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 (1) 귀하는 언제든지 “사이트”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귀하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하면 되는데, 아이디(ID) 및 이름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서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email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 (3)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서비스 메뉴의 『회원정보관리>회원탈퇴』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사이트”의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을 처리합니다. 처리 후 귀하의 관련한 모든 데이터는 영구히 폐기되므로, 재 이용을 원할 시에는 회원가입 등의 절차를 받으셔야 합니다.

  • (4) 귀하께서는 “회사”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동의철회 이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이력서 관리, 채용정보 관리, 유료 서비스 이용 등) 및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11.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귀하께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1) 개인정보 도용의 확인절차

    • “회사”는 이메일 수집 당시에 성명과 생년월일, 이메일의 일치 여부로 본인여부를 판단하며, 이메일이 도용된 것임을 주장하는 귀하는 성명과 이메일을 제시하여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조치를 위하여 “회사”는 도용을 주장하는 귀하의 이메일 및 성명, 생년월일 등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 자료를 통해 본인 확인이 이루어지면, “회사”는 타인의 이메일을 도용한 이용자에 대해서 강제탈퇴 등의 절차를 취하게 됩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 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전송데이터를 암호화 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업무 상 필요에 의해 개인정보를 열람 시 열람항목 및 열람 권한을 최소로 유지하고 열람하는 자에 대한 기록을 5년간 보관합니다.
      •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스카우트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3. 링크사이트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4. 게시물

  • (1) ”회사”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①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스카우트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④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⑥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15.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6. 광고성 정보 전송

  • (1) ”회사”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 및 본문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① 전자우편의 제목

      •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② 전자우편의 본문

      •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 (3) 스카우트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 및 본문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① 전자우편의 본문: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주소와 전자우편번호, 수신거부 버튼 및 수신거부 요령을 한글 및 영문으로 명시합니다

  • (4)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명칭 및 수신거부용 무료 전화번호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7.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스카우트 고객센터]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431 3층~5층(역삼동, 삼봉빌딩)
    대표번호 02-3482-3366
    팩스번호 02-555-6221
    전자우편 cs@scout.co.kr

  • (3)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 : 00 ~ 오후 6 : 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입니다.

  • (4)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단,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kor/main.jsp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 02-555-9531~2 / URL : http://www.eprivacy.or.kr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센터 전화 : (경찰민원 콜센터) 182 / URL : http://www.ctrc.go.kr
1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 보호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관리담당자
이름 : 박준석
소속/직위 : 온라인사업부문/부문장
E-메일 : jspark@scout.co.kr
전화 : 02-2188-6881
팩스 : 02-555-6221
이름 : 신윤남
소속/직위 : 온라인사업부문개발팀/팀장
E-메일 : ynshin@scout.co.kr
전화 : 02-2188-6766
팩스 : 02-555-6221
19. 청소년 보호 정책

    “회사”는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및 청소년보호법상의 청소년유해매체물 심의기준, 청소년 고용금지 직종 기준 등에 따라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청소년 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청소년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성인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 (2)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회사”는 청소년보호담당자 및 각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 시 대처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 (3) 청소년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명시한 (4) 청소년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e-메일 등을 통해 청소년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청소년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청소년유해정보의 차단 및 관리,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청소년보호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청소년보호 관리책임자 및 청소년보호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청소년 보호 관리책임자 청소년 보호 관리담당자
    이름 : 박준석
    소속/직위 : 온라인사업부문/부문장
    E-메일 : jspark@scout.co.kr
    전화 : 02-2188-6881
    팩스 : 02-555-6221
    이름 : 신윤남
    소속/직위 : 온라인사업부문개발팀/팀장
    E-메일 : ynshin@scout.co.kr
    전화 : 02-2188-6766
    팩스 : 02-555-6221
2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상에 이력서를 등록하여 구직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만15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21.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공개를 희망하지 않는 개인정보와 이력서 주요 정보를 제외한 대부분의 컨텐츠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2.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현 취급방침은 2015년 11월 19일부터 시행하며, 제 3조 제 4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015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v2.0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 시행일자: 2000-07-19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공고일자: 2016-01-20


개인정보취급방침 최근 적용일자: 2016-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