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카우트 정책

HOME 패션스카우트 정책 이용약관

이용약관
패션스카우트 개인회원이용약관
이전 회원약관 보기
개인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개인회원 약관입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카우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간의 권리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을 의미하며, "회사"는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시 아래의 사이트의 회원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① 스카우트 : http://www.scout.co.kr
    • ② 핫알바 : http://www.hotabla.co.kr
    • ③ 패션스카우트 : http://www.fashionscout.co.kr
    • ④ 페이버스 : http://www.favors.co.kr

  • 2.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이용약관의 변경 전이라도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 3.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 4.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1. "사이트" 이용신청자는 회사소정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원"은 제 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및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② "회사"가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 ①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 ② 인재 DB검색 서비스에 이력서 등록 서비스
    • ③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 ④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⑤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⑥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⑦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 ⑧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전자우편 혹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합니다.

  • 2. "회사"는 개인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유료이력서 검색을 신청한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및 파견대행회원이 열람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10조의 각 항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원가입과 이력서 등록비용은 무료입니다. 단,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적성 검사 등 회원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6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권한)

  •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지원 정보)

  • 1.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 2. “사이트”의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기업에게 제공된 개인회원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 3. "회사"는 “사이트”의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5.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6.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7.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및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20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②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⑤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 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합니다.

  • 5. "회사"는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21 조 (양도금지)

  •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 9조, 제 18조, 제 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이 약관의 제 5조, 제 19조, 제 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4 조 (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

  • 1.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방식으로는 어떠한 "회원"의 신용정보, 개인정보에 대해서라도 타 기관 또는 개인에게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3.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16년 1월 27일부터 적용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제20조 6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015년 8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주) 스카우트

패션스카우트 기업회원이용약관
이전 회원약관 보기
기업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기업회원 약관입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카우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이하 "회원")간의 권리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을 의미하며, "회사"는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시 아래의 사이트의 "회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① 스카우트 : http://www.scout.co.kr
    • ② 핫알바 : http://www.hotabla.co.kr
    • ③ 패션스카우트 : http://www.fashionscout.co.kr
    • ④ 페이버스 : http://www.favors.co.kr

  • 2. "회원"이라 함은 자사의 직접 고용의 목적으로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나 헤드헌팅, 아웃소싱,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주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기업과 단체를 말합니다.

  • 3.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이용약관의 변경 전이라도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 3.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 4.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1. 사이트 이용신청자는 "회사" 소정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원"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및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② "회사"가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①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 ① 채용정보 등록 서비스
    • ② 스카우트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 ③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④ 이력서 열람 서비스
    • ⑤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⑥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 ⑦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전자우편 혹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 (기업회원 정보, 채용공고 등록, 인재검색)

  • 1.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 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 ②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 ③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 ④ 기타 광고의 중요 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 ⑤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⑦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⑧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⑨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⑩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3. "회원"은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 연령을 차별하여서는 안되고, 15세 미만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 4. 제2항, 제 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한 기간이 지난 채용공고는 "회사"가 임의로 마감시킬 수 있다.

  • 6. "회원"은 직원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채용활동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 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 7.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를 검색하고, 개인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는 권한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이 적절하지 않은 방법으로 개인회원에게 연락하거나, 개인회원에게 불편을 끼친 경우, 채용공고 및 회원정보를 임의로 수정/삭제 할 수 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원가입과 채용공고 등록비용은 무료입니다. 단, 개인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옵션과 유료 이력서 검색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13 조 (마일리지)

  • 1. 마일리지 적립

    • ① 스카우트 사이트의 온라인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는 기업회원에게는 각 서비스 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Point의 마일리지 적립이 발생합니다. 각 서비스 별 마일리지 point는 스카우트가 정한 기준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 ② 마일리지는 온라인 서비스 유료이용 이외에 이벤트 등 "회사"가 사전에 공지하는 다른 기회를 통해서도 적립될 수 있습니다.
    • ③ 온라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마일리지의 적립은 신청한 서비스의 결제 완료 후 관리자의 입금확인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부여됩니다. 단, 온라인 서비스 유료 가격의 할인 및 무료로 이용할 시에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2. 마일리지 사용

    • ① 적립한 마일리지는 스카우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신청할 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일리지 1 point는 현금 1원과 동일합니다. "회사"는 이후 타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일리지의 사용처를 다양하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일리지 point와 현금의 환산비율은 변경가능하며 이를 "회원"에게 공지토록 합니다.
    • ② 온라인 서비스 신청 시 마일리지는 마일리지만으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 및 무통장 입금 등의 타 결제수단과 함께 병행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마일리지 point를 이용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서비스 결제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 3. 대여 및 양도 금지

    • ① "회원"은 본인의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4. 마일리지 소멸

    • ① 적립한 마일리지는 적립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그 기간 동안에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는 적립된 순서대로 자동 소멸됩니다.

제 14 조 (환급)

  •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미 납입한 이용료에 대한 환급은 아래와 같은 사유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①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의 경우
    • ② 기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제 15 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7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8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권한)

  •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가 운영하는 같은 목적의 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지원 정보)

  •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 2.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회원"이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 3. "회사"는 사이트의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5.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탈퇴 이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 6.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 2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④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⑤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⑥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⑦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⑧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⑨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 6.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 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7.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②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⑤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 ⑥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 ⑦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 ⑧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 ⑨ 허위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 ⑩ 모집요강에 적합한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 ⑪ 재택 쇼핑몰 운영(홍보)에 관한 내용을 등록했을 때
    • ⑫ 임금체불 사실이 접수되었거나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어 있는 기업
    • ⑬ 개인회원들에게 불편을 끼치거나 개인회원들로부터의 불편사항 신고가 많은 기업
    • ⑭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 ⑮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 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됩니다.

  • 4. "회사"는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5.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 23 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 1.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구인광고 게재시에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됩니다.

제 24 조 (양도금지)

  •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9조, 제20조, 제22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3.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21조, 제22조, 제23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스카우트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7조 (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

  • 1.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방식으로는 어떠한 "회원"의 신용정보, 개인정보에 대해서라도 타 기관 또는 개인에게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3.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16년 01월 27일부터 적용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제22조 5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015년 8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주) 스카우트

MY QUICK MENU
이력서 작성
오늘 본 채용정보
채용공고 등록
실시간 인재정보
오늘 본 이력서